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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부설정보통신인증센터 정보보호교육원 (이하 '정보보호교육원')이 서비스 가입자(이하 '회원')에게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절차에 관한 사항과 그 밖의 이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이용자가 등록절차를 거쳐서 "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합리적 이유가 있는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 이용은 정보보호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회원에 가입하여 정보보호교육원에서 인정한 ID와 비밀번호를 통해서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전자우편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또는 회원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혜택
정보보호교육원의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회원은 정보보호교육원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나 행사에 참여하실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준회원, 정회원으로 나누어지며 준회원은 무료회원으로 일부 서비스에 제한이 있고, 정회원은 유료회원으로 모든 서비스 및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제 6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 본인이 직접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이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지적재산권 관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제한 절차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에게 제11조 각항에 의거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와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의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정보보호교육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자격상실
다음 각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보호교육원은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시 허위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2.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3. 정보보호교육원,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공공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같은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범죄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정보보호교육원의 허락 없이 정보보호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제 10 조 정보보호교육원의 의무
1. 정보보호교육원은 서비스를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4. 정보보호교육원은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특정 개인의 신상이 노출되지 않는 통계작성, 학술연구등의 목적일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인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정보보호교육원의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의 정보를 제휴 사이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공유를 위해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 정보보호교육원과의 약속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정보보호교육원의 사전 승인 없이 여타 개인 및 조직에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정보보호교육원으로부터 허가받지 않은 광고물의 배포 및 게재를 금지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와 연결된 모든 네트워크에 대한 접근시 해당 네트워크의 관련규칙을 성실히 준수해야 합니다.
5. 회원은 같은 서버를 이용하는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어서는 안 됩니다.
6. 회원은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정보보호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음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정보보호교육원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아래에 해당되는 회원 게시물일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가.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하여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며 음란한 내용이나, 특정 종교를 선전하거나 비방하는 내용, 기타 비양식적인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다. 정보보호교육원의 저작권이나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상업성이 있는 광고 게시물일 경우
마. 정보보호교육원에서 정하고 있는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3. 게시물이라 함은 정보보호교육원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이용 및 정보보호교육원의 책임
1.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1항과 같이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시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ID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정보보호교육원은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4.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정보보호교육원은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정보보호교육원의 고의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5.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정보보호교육원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정보보호교육원을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정보보호교육원이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정보보호교육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정보보호교육원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면책
1. 정보보호교육원은 통신사의 서버의 과실로 인한 피해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유포한 불법 자료나 저작권과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정보보호교육원이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정보보호교육원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5.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정보보호교육원은 회원이 제휴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회원과 제휴사이트간에 행해진 거래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약관적용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행을 따르도록 합니다.

제 16 조 관할법원
본 약관은 대한민국 관련 법률의 적용을 받습니다.
각종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정보보호교육원의 사업장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에 있음에 동의합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부설정보통신인증센터 정보보호교육원(iso.kait.or.kr)(이하 '정보보호교육원‘ 이라 함)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정보보호교육원은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20년 9월 XX일(홈페이지 개시일로 명시)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정보보호교육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교육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이용 및 수집되는 개인정보 항목
① 개인정보 항목 : (필수)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ID, (선택항목) 주소, 회사전화번호, 회사명
②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③ 보유근거 : 수강신청 및 이력(수료/합격증 발급 등) 관리
④ 보유기간 : 3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정보보호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3년>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 이용됩니다.
① 보유근거 : 수강신청 및 이력(수료/합격증 발급 등) 관리
② 관련법령
1)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3)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4)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정보보호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정보보호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피씨에이에이>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피씨에이에이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름
3)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3년


5. 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정보보호교육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본인인증>
1)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평가정보(주)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3) 위탁기간 : 계약 종료시
<지급결제업무>
1)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페이먼츠(주)
2)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3) 위탁기간 : 계약 종료시
② 정보보호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정보보호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보호교육원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정보보호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정보보호교육원은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정보보호교육원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수강생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ID, 이름
- 선택항목 : 자택주소, 회사전화번호, 회사명


8. 개인정보의 파기
정보보호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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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① 정보보호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정철기
직책 : 팀장
연락처 : 02-580-0646, iso@kait.or.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정보보호사업팀
담당자 : 교육운영 담당자
연락처 : 02-580-0646, iso@kait.or.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정보보호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보호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1833-6972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 (국번없이) 1301, privacy@spo.go.kr (www.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3.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정보보호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 및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이력에 대해 정기적(매월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③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정보보호교육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⑧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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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 * 중복검사 회원그룹 * 일반회원      KAIT 유관기관      공무원 및 기타(업무협약 등)     
비밀번호 * 비밀번호 확인 *
이메일 * @
연락처 * - -
국문성명 *
영문성명 * 영문 이름       영문성 예) Gil Dong Hong
소 속 직 위
주 소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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